INTERIOR/공간 인테리어

2022 주목받는 거실 인테리어 트렌드

마음 가는대로 2022. 3. 4. 20:37
반응형

매년 트렌드에 따른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주거공간의 경우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곳으로 거실을 뽑을 수 있으며 가족 간의 소통 및 휴식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분들이 거실 인테리어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공간의 여유와 여백을 즐길 수 있는 미니멀리즘 중심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이번 2022 인테리어 트렌드로는 개성과 매력을 더한 맥시멀리즘을 찾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드러운 느낌과 둥근 형태의 가구도 주목받고 있는 만큼 맥시멀리즘을 더한 다양한 거실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

곡선-거실-인테리어
곡선-거실-인테리어

 

2022 인테리어 트렌드 중 한가지로 곡선을 이용한 공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깔끔한 느낌에 직선 형태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느낌과 편안함을 주는 둥근 곡선 형태로 가구뿐 아니라 창문이나 아치 문 등 다양한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상업공간에서 많이 쓰였지만 요즘은 개성적인 요소로 주거공간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세련되고 정돈 된 느낌이 마음에 들어 직선으로 된 가구나 소품 활용을 많이 했지만 최근에는 곡선으로 된 디자인을 선호하고 있으며 천장 및 도어 조명에도 곡선을 더해 자연스럽고 풍부한 라인이 주는 개성과 독특함으로 새로움 또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안락한 코티지코어

코티지코어-거실-인테리어
코티지코어-거실-인테리어

 

코티지 코어는 시골의 작은집과 가치를 뜻하는 의미로 안락함과 편안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가 장기적으로 길어지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더욱 많아지고 답답함을 해소하기 힘든 시기인만큼 요즘은 힐링을 위한 공간들이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나무소재 및 식물 아늑한 카펫과 소파 등 시골집에 안락함과 편안함이 생각나는 요소들을 갖춘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코티지코어 스타일이 올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따스함과 포근함이 생각나는 컬러 사용 및 다양한 식물과 꽃들이 조화를 이루어 공간에 매력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레트로 한 분위기의 벽지 또는 페인트를 사용하고 원목 가구와 따스한 느낌의 조명 배치를 통해 코티지 코어만의 특색 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꾸준한 트렌드 플랜테리어

플랜테리어-거실-인테리어
플랜테리어-거실-인테리어

 

식물과 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플랜테리어는 몇 년간 꾸준히 주목받고 있으며 2022년 올해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내 공기정화 및 공간의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다양한 식물 배치로 셀프 인테리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큰 화분부터 작은 화분까지 포인트가 되는 요소도 많아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습니다. 내추럴한 느낌과 밝은 계열의 가구 및 벽지를 더하거나 녹색 및 노란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공간이 더욱 돋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따스한 햇살과 식물이 만나 휴식을 취하기 좋은 힐링 공간으로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도 활용도 높은 다육식물이나 에어 플랜트를 이용한 배치도 인기가 많으며 거실에서 키우기 좋은 뱅갈 고무나무 및 스투키 틸란드시아 등 다양한 식물 배치로 나만의 싱그러운 플랜테리어를 연출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